SEARCH

검색창 닫기

“도내 우수기업 30개사 현장 면접”···‘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남양주서 개최

20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서 개최

현장면접부터 커리어 코칭 등 진행

‘경기도 5070 일자리 박람회 in 남양주+구리’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남양주+구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는 도내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의 일환으로, 지난 7월 수원시를 시작으로 도내 31개 시군을 순회 중이다. 남양주일자리센터와 남양주시니어클럽 등 지역 유관기관이 협력해 50~70세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창산업㈜, ㈜케이미트팜 등 도내 우수기업 30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40여 개사가 간접 채용 방식으로 이력서를 접수한다.

행사장 내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커리어 코칭 △재무 상담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등 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는 18일 양주시 ‘양주시2040+경기도5070일자리박람회’에 이어 열릴 예정이다. 내달 3일 광명시 박람회를 끝으로 올해 순회 일정이 마무리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박람회에 대한 도민들의 신뢰도와 채용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는 것을 현장에서 실감했다”며 “중장년층의 지속 가능한 고용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예빈 기자
muu@sedaily.com
<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

팝업창 닫기